기증ㆍ기부

"여러분의 고귀한 뜻이 담긴
국외소재 문화재를 기증받습니다."

재단은 국외소재 한국문화재를 소유하신 분들의 뜻 깊은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특히 국외에 있는 한국문화재를 기증해 주시면 기증자의 고귀한 뜻과 함께 문화재가 지닌 가치와 의미를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 공유합니다.

기증의 대상 : 한국의 역사,문화에 관련된 ‘중요 유물 및 자료’

소유권의 귀속 : 재단에 기증하신 중요 유물과 자료의 소유권은 대한민국 정부에 귀속됩니다.

기증물의 활용 : 재단은 기증하신 중요 유물과 자료의 성격에 따라 ‘특별전시, 자료공개’ 등 다양한 방식으로 예술적, 학술적
                      가치는 물론 기증하신 분의 고귀한 뜻까지 널리 공유합니다.

기증문의 : 협력지원팀(TEL.02-6902-0782)

"여러분의 소중한 기부금,이렇게 쓰입니다."

국외소재 한국문화재의 발굴 및 환수 추진

재단은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한국문화재 가운데 그 역사적,학술적,예술적 가치가 큰 문화재를 지속적으로 조사,발굴해 이를 다시 되찾아 오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가 잘 몰랐던 한국문화재의 가치와 의미를 새롭게 밝혀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 공유합니다.

우리 품에 돌아온 허미티지박물관의 조선 불화

우리 품에 돌아온 허미티지박물관의 조선 불화

일제강점기 미국을 떠돌다 美 버지니아주 허미티지박물관이 소장하게 된 18세기 조선 불화입니다. 수십 년간 박물관 창고에 소장되어 빛을 보지 못했으나, 재단의 노력과 라이엇게임즈코리아의 후원으로 2013년 마침내 한국으로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국외소재 한국문화재의 긴급 보존 및 복원 지원

한번 손상된 문화재는 원형 회복이 매우 어렵습니다. 따라서 손상된 문화재의 긴급한 보존처리와 손상 방지를 위한 활동은 반드시 필요한 작업입니다. 재단은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한국문화재 가운데 보존처리가 꼭 필요한 문화재를 찾아내, 보존·복원을 통해 문화재의 가치와 진정성을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미르치과 네트워크의 자발적 참여

미르치과 네트워크의 자발적 참여

2015년 미르치과네트워크는 국외소재 한국문화재의 보존,복원을 위한 후원활동에 자발적으로 동참했습니다. 이를 통해 국외에 흩어져 있는 한국문화재의 보존,복원작업에 소중한 기부금이 쓰이게 됩니다.

엄격한 관리, 투명한 공개
여러분의 소중한 기부금은 기부자의 고귀한 뜻을 받들어 정부 예산·회계 규정에 준하여 엄격하게 관리하며, 그 실적과 집행내역을 홈페이지에 투명하게 공개합니다. 재단은 ‘법정기부금단체’로 지정되어, 기부자는 관련법에 따라 소득공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법인 : 소득금액의 50% 까지 손금 산입

개인 : 기부금의 15%(3천만원 초과분은 25%)를 종합소득산출세액에서 공제

기부 문의 : 협력지원팀(TEL.02-6902-0782)